오늘은 어디로 갈까...

백수가 되다... 본문

넋두리

백수가 되다...

剛宇 2009. 6. 16. 13:04
 회사에서 짤렸다. --;
 정확히 얘기하자면, 계약기간 종료이지만, 뭐, 나 스스로는 짤렸다고 믿고싶다.  ^^;
 본인은 뭐 대충 살다가 아사(餓死) 하던,  객사(客死)하던, 삶을 마감하면 되지만, 처자식을 굶길수는 없는 노릇이어서, 새로운 일자리를 구해야한다~~고 믿고 싶지만, 아직 정신을 못차렸는지 허송세월만 보내고 있는것을 보면, 소중한 일상들을 도매가로 맛없이 건조해버리는 미식가임에 틀림없다. --;
 컴이 좋아서 프로그래머가 되었고, 그덕에 몇년동안 잘 먹고 잘 살았는데, 앞으로 이 길을 계속 가야할지 의문이다. 세상사에 지쳐서일까, 아니면 욕심이 많아서 일까. 그저 그렇게 살아가면 될터인데, 왜이리도 따지는게 많은지... ^^;

 칙칙한 얘기는 그만두고...

 상금에 눈이 멀어서 2009 공개SW 공모대전에 응모하게 되었다. 신청서에 칸(?)이 많아서 채우기가 너무 힘들었다. 그래서 대충 적어서 보냈고... 거의 기대를 안했는데, 신청서를 보강(?)해서 보내주면 신청을 받아 준다고 한다. 그래서 부랴부랴~ 그림 하나 추가하고, 몇글자 적어서 보낼예정인데, 무사통과(?) 될지지 모르겠다. 아래 그림이 그(?) 그림이다.
 

 
 무슨 그림이고 하니, DAMO의 구조도이다.
 현재 기본적인 기능과 구조는 거의 완성단계인데... 문제가 Batch 처리이다.
 DAMO 직접(?) 사용할때는 Thread별로 동일한 세션을 사용함으로서 Statements를 재활용할수 있어서, 문제가 없었는데, spring과 연동시킬 목적으로 DaoSupport를 구현해서 만들경우, 메소드별로 세션을 생성했다 종료해야해서 재활용할수 있는 방법이 없다. 어떻게든 구현만 돌아가기야하겠지만, 뭔가 우아한 방법이 없을까....